광양시, 국산김치 소비 활성화 캠페인 추진
광양시, 국산김치 소비 활성화 캠페인 추진
  • 김청수 기자
  • 승인 2022.06.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넷째주 금요일 ‘국산김치 사용 음식점 이용하는 날’ 홍보
(사진=광양시)
(사진=광양시)

전남 광양시는 매월 넷째 주 금요일 ‘국산김치 사용 음식점 이용하는 날’ 홍보와 국산김치 소비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김치 식품명인의 원재료 부실에 따른 위생 문제 논란과 중국산 김치 ‘알몸 절임’ 파문 등에 따른 김치 소비량 감소로 국산김치의 효능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전남산 김치의 소비 촉진을 이끌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광양읍 인동 로터리에서 캠페인을 벌였다.

‘국산김치 자율표시제’는 100% 국산 원료 김치를 공급받아 사용하거나 100% 국산 원료로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음식점, 학교,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국산김치 사용업소로 인증하는 제도로써,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가 신청업체에 대해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마크를 교부한다.

시는 올해 132개소 이상 인증을 목표로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을 받은 외식업소에 대해 수입산 김치보다 3배가량 비싼 국산김치를 사용하는 외식업소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업소당 25만 원(연 1회) 식자재 구입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증업소는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해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나승도 농산물마케팅과장은 “국산김치를 안심하고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많은 업소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