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생명건강과학관, '2022년 상반기 토요과학교실' 성료
홍천생명건강과학관, '2022년 상반기 토요과학교실' 성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6.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화학·지구과학·생물 등 기초 과학원리 이해 증진 프로그램 운영
초등 4~6학년 대상, 6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2시간씩 총 8시간 진행
홍천군이 관내 초등학생의 기초 과학원리 이해 증진을 돕기 위해 진행한 상반기 토요과학교실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홍천군이 관내 초등학생의 기초 과학원리 이해 증진을 돕기 위해 진행한 상반기 토요과학교실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강원도 홍천군이 관내 초등학생의 기초 과학원리 이해 증진을 돕기 위해 진행한 상반기 토요과학교실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홍천생명건강과학관은 지난 4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토요과학교실’을 운영했다.

마지막 수업일인 25일에는 토요과학교실에 참여한 10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장을 수여했다.

향토 과학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는 토요과학교실은 (재)홍천메디컬허브연구소 연구원들이 강사로 나서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2시간씩 총 8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토요과학교실은 상·하반기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상반기 교육은 물리·화학·지구과학·생물 4개 분야 기초 과학원리 이해 및 관심 증진을 위해 진행했다.

물리는 오토마타 원리 이해와 모형만들기, 화학은 천연지시약 pH실험, 지구과학은 천체의 이해와 삼구의 만들기, 생물은 현미경 원리 이해와 주변 생활 관찰 등 이론 강의와 만들기 체험 학습으로 진행했다.

최덕현 일자리경제과장은 “물리학, 지구과학, 생명과학 등 여러 학문을 다루며 보다 더 세부적인 분야의 동기를 이끌어내는 것에 집중했다”며 “특히 개념 중심의 교육과정과는 다르게 도구를 만들고 직접 사용하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사고를 높여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토요과학교실은 10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토요과학교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홍천생명건강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