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네이버, '어메이징 위크'…쇼핑라이브 9회 연속 진행
이마트-네이버, '어메이징 위크'…쇼핑라이브 9회 연속 진행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6.2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주일 간 개최…그로서리·플랫폼 역량 시너지 극대화
이마트-네이버, ‘어메이징 위크’ 안내 이미지. [이미지=이마트]
이마트-네이버, ‘어메이징 위크’ 안내 이미지. [이미지=이마트]

이마트가 네이버와 협업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주일간 ‘어메이징 위크’를 열고 이마트 상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9회 연속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다양한 할인쿠폰과 함께 방송 중 구매인증, 깜짝 이벤트를 진행해 이마트 금액권, 사은품 등을 제공하며 쇼핑라이브만의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와 네이버는 이마트의 상품력, 네이버의 플랫폼 파급력으로 대표되는 각사 강점을 결합해 온·오프라인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확대하고 지난해부터 이어진 신세계그룹-네이버 양사 협업 관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마트와 네이버는 이번 어메이징 위크에서 이마트의 ‘그로서리 경쟁력, 오프라인 공간’과 네이버의 ‘플랫폼 파급력, 인공지능(AI) 기술’이 시너지를 내고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복합 경험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마트와 네이버는 어메이징 위크의 첫 시작으로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특가쇼’를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1시간30분 동안 진행한다.

이마트 월계점 아트리움에서 라이브로 촬영되는 매직특가쇼에서는 마술사 최현우가 참외, 감귤, 홍감자 등 파머스픽 신선식품과 피코크 디저트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한다. 네이버 자율주행로봇 ‘루키’는 시식단에 음식을 서빙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 클로바의 AI 보이스 더빙 기술을 적용한 캐릭터 ‘다나’가 처음으로 쇼핑라이브에 출연해 이마트 전단상품을 소개하는 ‘장보기 읽어주는 다나’를 오는 30일과 다음달 3일 진행한다.

이외에도 송은이, 승우아빠 등 방송인과 유튜버가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이마트의 캠핑용품, 피코크, 신선식품 등을 판매한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3월 네이버와 사업 협약을 맺은 이후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의 지난해 7월 ‘지역명물 챌린지’, 지난해 10월 SSG닷컴의 ‘네이버 장보기’, 올해 3월 ‘새벽배송몰’ 등을 통해 양사는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장보기는 이마트의 상품 경쟁력과 네이버의 플랫폼 경쟁력이 상승효과를 내면서 론칭 시점 대비 지난 5월 기준 거래액이 163% 증가했으며 월평균 주문자 수도 약 2배 늘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 상품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라이브커머스 점유율 1위 네이버와 협업해 연속 쇼핑라이브를 선보인다”며 “이마트와 네이버는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온·오프라인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