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아이유·싸이 제치고 6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등극
임영웅, 아이유·싸이 제치고 6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등극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6.2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트로트가수 임영웅이 6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2위와 3위는 각각 아이유와 싸이가 이름을 올렸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전날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85만216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73만8602개보다 10.25%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6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아이유, 싸이, 방탄소년단, 이찬원, 아이브, (여자)아이들, 김호중, 강다니엘, 세븐틴, 정동원, 영탁, 블랙핑크, 에스파, 조이, 송가인, 제시, 임창정, 이무진, 이승기, 르세라핌, 김희재, 장민호, 트와이스, 태연, 권진아, 케플러, 오마이걸, 하이라이트, 이승윤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만1279 미디어지수 257만8350 소통지수 208만2028 커뮤니티지수 234만5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만7602로 분석됐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만5217 미디어지수 312만6973 소통지수 169만3878 커뮤니티지수 163만5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5만151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50만9352와 비교하면 47.96% 상승했다.

3위, 싸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1330 미디어지수 167만1612 소통지수 256만3283 커뮤니티지수 246만4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만1185로 분석됐다.  

4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만6261 미디어지수 129만898 소통지수 159만4277 커뮤니티지수 152만2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만4356으로 분석됐다.  

5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만2359 미디어지수 141만494 소통지수 136만1857 커뮤니티지수 134만29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9만7687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6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음반과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함께 한 임영웅 브랜드가 1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이유 브랜드가 2위, 축제를 통해 소비자를 참여시키는 싸이 브랜드가 3위가 됐다. 팬덤을 가진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경험을 주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