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고추유통공사,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 체결
영양고추유통공사,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 체결
  • 홍성호 기자
  • 승인 2022.06.2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들안길 먹거리타운번영회와 맞손
경북 영양고추유통공사는 대구 수성구청에서 들안길 먹거리타운번영회와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를 체결했다.(사진=영양고추유통공사)
경북 영양고추유통공사는 대구 수성구청에서 들안길 먹거리타운번영회와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를 체결했다.(사진=영양고추유통공사)

경북 영양고추유통공사는 지난 24일 대구 수성구청에서 들안길 먹거리타운번영회와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수성구청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관계자가, 영양군에서는 오도창 군수, 남한진 유통지원과장, 영양고추유통공사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들안길 먹거리타운은 대구시 수성구 들안로(두산동, 상동)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1990년부터 상권이 형성돼 1997년에 번영회가 창단됐고,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 ‘우수외식업지구’에 선정, 2021년에는 ‘외식업선도지구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구 최대 먹거리상권이 밀집된 지구이다.

오도창 군수는 축사를 통해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영양고춧가루를 대구시 최대 먹거리타운에 공급하게 됨으로서 안정적인 농산물 수급과 이로 인해 포괄적인 부분에서 사업 협력관계를 구축 하게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갑동 들안길 먹거리타운 번영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인 영양빛깔찬고춧가루를 대구 최대 먹거리시장인 들안길 외식업소에 공급하게 돼 매우 뜻깊고, 이를 계기로 영양군의 품질좋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소비자에게 더욱더 다양하게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할것”이라고 밝혔다.

최현동 영양고추유통공사 사장은 "영양빛깔찬고춧가루 직거래 공급을 통해 고품질 영양 고축가루, 장류 등 제품생산에 매진해 향후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직거래시장 유통채널확대와 농산물 유통을 선도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양/홍성호 기자

shh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