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개최
충남교육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2.06.2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직업능력 신장…‘자립’의 꿈을 위해 힘찬 날갯짓
충남도교육청이 25일 천안인애학교에서 ‘2022 충남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이 25일 천안인애학교에서 ‘2022 충남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25일 천안인애학교에서 ‘2022 충남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특수학교(급) 고등학교 발달장애 학생 및 지도교사,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는 장애가 있는 학생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에 따라 대회에서는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고등학교 과정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지적장애, 자폐성 장애) 학생 76명이 ▲가죽공예 ▲과학상자조립 ▲제품포장 ▲사무지원 ▲바리스타 ▲외식서비스 등 6개 종목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코로나 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떨리면서도 즐거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대회가 열리지 못해 많이 서운했을 텐데, 오늘 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사회를 향해 힘차게 꿈의 날개를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 12명은 오는 10월에 울산에서 개최되는 ‘2022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press@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