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기능성 주스 매출 82% 신장
GS25, 기능성 주스 매출 82% 신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6.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자 5명 중 3명은 2030세대
"맛·성분 함유 제품 선보일 것"
모델이 GS25에서 판매하는 기능성 주스를 고르고 있다.[사진=GS리테일]
모델이 GS25에서 판매하는 기능성 주스를 고르고 있다.[사진=GS리테일]

기능성 주스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23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가 6월1일부터 20일까지 마시는 음료에 대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기능성 주스의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81.6% 신장했다.

기능성 주스는 일반적으로 기본 주스에 비해 당 함유량이 적고 유산균, 비타민, 콜라겐 등을 함유하고 있는 주스다. 최근 건강, 미용, 다이어트 등 자기관리에 힘쓰고 있는 20~30대들을 중심으로 기능성 음료를 찾고 있다.

실제 기능성 주스 구매자의 연령별 구성비를 보면 10대 12%, 20대 29%, 30대 33%, 40대 18%, 50대 이상 8% 등으로 확인됐다. 특히 주요 구매층인 20~30대의 남녀 구성비는 남성 34%, 여성 66%로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러한 기능성 음료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25일 ‘덴마크 밀크’ 브랜드와 손잡고 ‘유어스)덴마크드링킹500㎖’ 2종을 선보였다. 해당 음료는 출시 후 20일까지 80만개를 넘어섰다.

GS25는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기능성 주스가 당분간 크게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 미용 등의 기능성 주스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유재형 GS25 음용기획팀 MD는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미용 등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과 실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GS25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맛과 유익한 기능들을 함유한 주스들을 선보여 고객들의 건강과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