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해수욕장 인근 카페 1회용품 사용 점검
포항, 해수욕장 인근 카페 1회용품 사용 점검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2.06.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오는 27일부터 한달간 휴가철 해수욕장 개장으로 피서객이 급증할 것을 대비해 해수욕장 및 해안가 인근 카페 등의 매장내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영일대·구룡포해수욕장 등 6개의 해수욕장과 해안가 인근 관광객 유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카페다.

1회용품 사용규제 제도에 대한 취지 안내 및 다회용 컵·용기·포크 등의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집중 계도기간 이후에는 본격적인 현장 단속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완화 시행됐던 카페·패스트푸드점 등 식품접객업 내 ‘1회용품 사용규제’ 제도는 지난 4월1일부터 다시 강화돼 시행하고 있다.

이에 시는 지난 1월부터 한국외식업중앙회 포항시 남·북구지부,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포항시지부 등 관련 위생협회에 제도 시행 관련 안내공문과 규제품목에 대한 유인물을 배부했으며, 언론보도, SNS, 행정게시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도에 대해 홍보했다.

신정혁 시 자원순환과장은 “1회용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시행되는 ‘1회용품 사용규제’ 제도에 많은 식품접객업소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며 “제도의 온전한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현장 지도·계도를 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