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슈팅배송'으로 직매입 경쟁력 강화
11번가 '슈팅배송'으로 직매입 경쟁력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6.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일배송 상품 한 곳에…취향 분석 후 직매입 상품 구성
슈팅배송 로고
슈팅배송 로고

11번가가 자정 전 주문 시 다음날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앞세워 직매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11번가는 23일 ‘슈팅배송’ 탭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슈팅배송’은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기존 ‘쇼킹배송’을 리뉴얼하면서 빠른 배송을 직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쏜다는 의미의 ‘슈팅(shooting)’을 사용해 ‘슈팅배송’으로 명칭을 부여했다.

‘슈팅배송’ 탭에서는 매일 새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데일리 특가’ 상품과 11번가 MD가 추천하는 할인 상품, 각 브랜드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 가입자는 ‘슈팅배송’ 상품 구매 시 무료반품 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는 ‘슈팅배송’ 오픈을 기념해 7월부터 매일 오전 11시 반값딜, SK페이포인트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는 누적된 구매데이터를 분석해 빠른 배송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엄선된 상품을 직매입으로 확보했다. 1인 가구를 위한 화장지, 물티슈 등 생활용품부터 간편식, 소형 계절가전과 생활가전, 음향가전 등 다양한 디지털 제품까지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

또 11번가 공동기획 브랜드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일부 상품과 최근 오픈한 애플 브랜드관에서 판매하는 애플 정품까지 ‘슈팅배송’이 지원된다.

11번가는 올해 새롭게 확보한 인천·대전 지역 물류센터와 함께 판매자 물류센터를 활용하는 방식(벤더 플렉스)을 통해 ‘슈팅배송’ 가능 상품과 물량을 계속해서 늘리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중점 사업으로 직매입 중심의 리테일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슈팅배송’의 경쟁력이 앞으로 계속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형일 사장은 “빠른 배송 시장은 이미 치열한 경쟁 중이지만 11번가 역시 국내 대형마트 장보기 서비스로 당일배송과 새벽배송을 제공하고 있고 ‘슈팅배송’을 통한 익일배송 강화로 절대 뒤지지 않는 배송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11번가가 가진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슈팅배송’을 확대하면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전달하는 합리적인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