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공자학원, 1학기 중국어 강좌 수료식
원광대 공자학원, 1학기 중국어 강좌 수료식
  • 문석주 기자
  • 승인 2022.06.1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원광대)
(사진=원광대)

전북 익산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이 2022학년도 1학기 중국어 강좌 수료식을 16일 학교 인근 중식당에서 열었다.

19일 공자학원에 따르면 수료식 축하를 위해 중국 음식 문화 체험도 함께 열린 이날 행사는 노금숙 중국 측 공자학원장과 정현주 한국 측 원장을 비롯해 강사와 수료생, 중국인 유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학기 시간을 돌아보고, 서로 간에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수료증 수여 및 개근상 시상, HSK 6급 대비반 김온유 학생 소감, 중국인 강사들의 축하 공연이 이어져 축하 분위기를 띄웠으며, 중국 음식을 즐기면서 한 학기 동안 함께 공부한 동료들과 중국어 게임을 통해 그동안 배운 중국어 실력을 겨루기도 했다.

노금숙 원장은 “언어와 사고는 불가분리의 관계로 우리는 언어를 통해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사고체계를 이해하면서 문화 격차를 좁히고 소통한다”며 “중국과 한국은 오랜 이웃으로 교류해 왔지만, 상호 이해 및 소통에 있어 아직도 거리감이 있어 중국어 학습을 통해 상호 이해하는 소통의 통로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자학원은 2022학년도 하계 방학을 맞이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2시간씩 중국어를 공부하는 2022학년도 하계방학 중국어 수업 수강생을 재학생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다.

[신아일보] 익산/문석주 기자

sj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