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제26회 인월제 및 제27회 인월면민의 날' 성료
남원, '제26회 인월제 및 제27회 인월면민의 날' 성료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2.06.1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원시)
(사진=남원시)

11일 전북 남원 인월 시장일원에서 개최된 '제26회 인월제 및 제27회 인월면민의 날 행사'가 성황 속 막을 내렸다.

13일 시는 "이환주 남원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향우,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전했다. 

이번 인월면민의 날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2020년도에 열지 못했다. 올해 4년 만에 개최된 행사는 주민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과 환호 속에서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악단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인월제례를 진행하였으며, 인월제를 통해 조상들의 민족정신을 이어 받아 유서 깊은 인월 문화와 전통을 계승 보전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인월면 발전을 위해 단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인월제에 이어 진행된 면민의 날 행사는 트램펄린 공연을 시작으로 발전협의회 직전회장 '재직기념패' 수여와, 인월면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신 분들을 기념하기 위한 '면민의 장'과'감사패', '공로패' 시상식을 했다.

면민의 장은 공익봉사장 김종관씨, 산업근로장 김종암씨, 애향효열장 강신재씨, 감사패는 김기환씨, 공로패는 오정철씨, 허인성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부 행사는 신발던지기, 제기차기, 훌라후프, 바구니에 공 받아오기 등 다채로운 민속경기가 진행되어 26개 마을간 불꽃튀는 한판 승부로 마을별 단합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3부 행사는 전라북도 신나는 예술버스의 트로트 공연과 마술공연이 진행되었고, 면민과 향우들이 참여하는 노래자랑, 경품추첨으로 주민 화합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은주 인월면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 가뭄으로 면민들이 겪으셨던 고통이 너무 컸는데 잘 견디고 함께 하게 돼 정말 기쁘고 다행”이라며 ”행사준비에 정성과 협조를 다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남원/송정섭 기자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