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폐마스크로 자원순환용품 제작…취약계층 지원
우리은행, 폐마스크로 자원순환용품 제작…취약계층 지원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6.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받이 좌식의자 전국 취약계층 1000가구에 전달
이원덕(오른쪽) 우리은행장과 정성기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이  지난 10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마스크 자원순환용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이원덕(오른쪽) 우리은행장과 정성기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이 지난 10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마스크 자원순환용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마스크 자원순환용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달부터 서울 중구 본점 주요 건물 4곳에 수거함을 설치해 마스크를 수거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희망 리본(Re-born)’을 실시하고 있다. 수거된 마스크는 열처리 과정을 거쳐 재생 PP(폴리프로필렌)칩으로 생산돼 자원순환용품 제작에 사용된다.

이번에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기부하는 등받이 좌식의자 1000개는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모은 마스크와 마스크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원단에서 추출한 재생 PP칩으로 생산된 자원순환용품이다.

이 물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산하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1000가구에 전달된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버려지는 폐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자원순환고리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순환경제의 첫걸음”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자연과 공생할 수 있도록 자원 선순환을 실천함으로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