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6월 3주, 상위권 도약 전략…천재교육 외 9가지 학습
[알림장] 6월 3주, 상위권 도약 전략…천재교육 외 9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6.12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전략시리즈' 이미지.[사진=천재교육]
'전략시리즈' 이미지.[사진=천재교육]

6월3주 ‘알림장’에는 상위권 도약 전략이 적혔다. 천재교육은 내신 1등급에 맞춘 2022년판 전략시리즈를 내놨다. 이외 교육업계들은 영어기초를 이끌어줄 학습법부터 2022년 토익스피킹 개정에 맞춘 학습법까지 제공한다. 도서는 삶과 죽음의 의미를 묻는 깊은 시선 ‘작별인사’가 1위를 차지, 다시 관심을 불러올 예정이다.

◇천재교육- 상위권 도약 지름길 ‘전략 시리즈’ 구매 이벤트

천재교육은 전략적인 학습으로 상위권 도약을 돕는 중·고등 전 과목 참고서 ‘전략 시리즈’의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2년 신간인 ‘전략 시리즈’는 문자보다 이미지와 친숙하고, 긴 공부 호흡에 거부감을 느끼는 요즘 학생들의 학습 성향을 고려해 개발됐다. ‘하루 6쪽·주 4일·2주 완성’이 가능하도록 학습 계획을 설정했다. 특히 전략 시리즈는 중·상위권을 하나로 묶은 일반적인 교재와 달리 중위권과 상위권, 내신 1등급과 수능 대비로 난이도와 학습 목표를 세밀하게 나눠 학습자의 학업 수준에 맞춘 효과적 학습이 가능하다.

◇교원 ‘구몬학습’- 영어 기초 감각 길러줄 '브레인쏙쏙 버벌스킬즈' 출시

구몬학습은 유아를 위한 파닉스 워크북 ‘브레인쏙쏙 버벌스킬즈(Verbal Skills)’를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한다. 브레인쏙쏙은 다양한 놀이 학습을 통해 영역별 두뇌를 골고루 자극시켜 두뇌발달을 돕는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이다. ‘버벌스킬즈’를 포함해 운필·조작력, 과학, 수학 등 영역별 7가지 시리즈가 마련됐다. 이번에 출시한 '브레인쏙쏙 버벌스킬즈'는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알파벳은 물론 파닉스부터 간단한 문장까지 놀이처럼 즐겁게 익힐 수 있다. 교재는 아이들의 흥미와 집중력을 높이고, 차근차근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스몰스텝 형식으로 이뤄진다.

브레인쏙쏙 버벌스킬즈 이미지.[사진=교]
브레인쏙쏙 버벌스킬즈 이미지.[사진=교]

◇웅진씽크빅 ‘스마트올중학’- 업계 최초 ‘아이패드’ 패키지 출시

웅진씽크빅의 전과목 AI학습 솔루션 ‘스마트올중학’은 중등 학습 업계 최초로 ‘아이패드’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마트올중학은 학교와 학년만 입력하면 전과목 학습계획이 자동으로 설정되고 15분 개념 강의와 문제풀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개념 학습이 가능하다. AI분석을 통해 학생의 실력에 맞춘 강의를 추천해주고 부족한 부분의 문제를 골라 제시해 개인별 맞춤 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대표적인 대치 TOP 프로그램은 교육 1번지 대치동의 유명 학원 강의를 독점으로 제공해 태블릿PC로 집에서도 쉽게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대교- 탈북가정 자녀 대상 ‘학습 정서 멘토링’ 추진

대교는 서울시와 함께 북한이탈가정 자녀들의 기초학력과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학습 지원 및 정서 멘토링 사업을 추진한다. 대교는 12월까지 눈높이 일대일 맞춤 방문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전문교육을 수료한 탈북민 가정 전담 교사 배치 및 학습 지원에 나선다.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기초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우리말이 서툰 제3국 출생 자녀를 위한 ‘한글’,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국어’, 독해력 강화를 위한 ‘독서 지도’ 등을 제공한다. 또한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인지 발달 프로그램, 심리 안정 및 사회성 발달을 위한 정서 행동 프로그램 등을 함께 지원한다.

토익스피킹 22년 개정판 이미지.[사진=시ㄴ스쿨]
토익스피킹 22년 개정판 이미지.[사진=시원스쿨랩]

◇시원스쿨랩- 2022년 토익스피킹 개정 반영 인강‧교재 오픈

시원스쿨랩(LAB)은 개정되는 토익스피킹 시험에 대비해 이를 반영한 인터넷강의와 교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인터넷 온라인 서점 예스24 토익스피킹 베스트셀러(21년 7월 3주~22년 6월 1주) 교재인 ‘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START’와 ‘5일만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실전모의고사’, ‘15개 템플릿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전략서’에 개정내용을 반영해 강의를 진행한다. 새롭게 개정된 토익스피킹 강의는 유튜브 구독자 약 8만7000명에 달하는 시원스쿨랩의 제이크 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온라인 설명회', 단기합격 전략 제시

에듀윌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주택관리사 ‘온라인 합격전략 설명회’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설명회는 에듀윌 합격생의 빅데이터를 통한 단기 합격을 제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에듀윌 공인중개사 전문 교수진이 전하는 노하우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에듀윌을 통해 실제로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이 전격 출연해 자신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에듀윌은 사전 신청 이벤트도 마련했다. 설명회 사전알림을 신청하면 에듀윌 합격굿즈 세트(주택톡톡, 기초용어집, 합격필독서, 노트세트 등)을 증정한다.

즐거운 연극 수업을 위한 활동 길잡이 ‘연극 놀이터’ 새 단장 안내 이미지.[사진=미래엔]
즐거운 연극 수업을 위한 활동 길잡이 ‘연극 놀이터’ 새 단장 안내 이미지.[사진=미래엔]

◇미래엔- 연극 수업 활동 길잡이 ‘연극 놀이터’ 새 단장

미래엔은 교수활동지원 플랫폼 ‘초등 엠티처’에서 ‘연극 놀이터’ 서비스를 새 단장해 교육 연극 전문가들과 함께 만든 연극 수업자료를 제공한다. 미래엔은 현재 초등학교 5학년 2학기, 6학년 1·2학기 국어 교과서에 연극 단원이 수록되어 있음에도, 실제 학교 현장에서 연극 수업을 진행하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선생님과 학생들을 위해 현장형 연극 활동 길잡이인 ‘연극 놀이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연극 놀이터’ 자료실은 ’교과서 연극 단원 자료’, ’연극 관습 자료’, ‘극본 자료’를 제공한다.

◇좋은책신사고- 초등 학부모 서포터즈 ‘우공비맘 24기’ 모집

교육출판기업 좋은책신사고는 자사 초등 참고서를 체험 및 홍보하는 초등 학부모 서포터즈 ‘우공비맘’ 24기를 13일까지 모집한다. 우공비맘은 학부모들의 자사 참고서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고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좋은책신사고가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우공비맘은 약 5개월간 초등 우공비 교재를 직접 체험해보고 후기 작성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서포터즈 특전으로 초등 우공비 일일공부, 우공비 Q+Q 등 우공비 시리즈 중 최대 5권과 우공비 굿즈를 선물하며 서포터즈 한정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고 블로그, 카페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통이 활발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우크라이나 우즈호로드 국립대학에 기부 ㅓㄴ 이미지.[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우크라이나 교육 응원 이미지.[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금성출판사- 전국 푸르넷 사업설명회 진행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예비 교육전문가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6월 한 달간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회원별 학습 관리부터 학습 습관 코칭까지 1:1 맞춤형으로 이루어지는 푸르넷만의 러닝&케어 시스템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의 우수한 학습 콘텐츠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유아, 초중등 학습 포트폴리오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회원 모집 무료 지원, 임차보증금 무이자 대출 서비스 등 선생님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상세히 안내한다. 사업설명회는 전국 72개 지점에서 총 85회 개최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우크라이나 우즈호로드 국립대학 기부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우크라이나 지지를 위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컴퓨터 공학, 미용전문학사 등 자사의 학점은행제 전 과목을 대상으로 수강 과목 당 1000원을 우크라이나 우즈호로드 국립대학에 기부한다. 2학기 전체 수강 과목 당 1000원을 적립해 대학에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페디르 샨도르 교수가 지정하는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우즈호로드 대학과 연락을 취하는 중이다.

◇‘도서’ 예스24- ‘작별인사’ 7주 만에 1위 탈환

예스24 6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김영하 작가의 장편소설 ‘작별인사’가 차지했다. 7주만에 1위 탈환이다. 이어 자수성가의 아이콘 자청의 인생 역주행 공식을 담은 ‘역행자’는 전주보다 두 계단 올라 2위에 안착했다. 3위는 삼국사기 속 온달 이야기를 그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1’이 자리했다. 우리 이웃의 희로애락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소설 ‘불편한 편의점’은 4위에 올랐다. 5위는 숲속의 현자가 전하는 마지막 인생 수업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가 차지했다.

[표=예스24]
6월2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