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새 ESG 경영 비전 'YESGO' 선포
CJ온스타일, 새 ESG 경영 비전 'YESGO' 선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6.0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와의 상생경영 강화, 동반성장 사업 지속 확대
[사진=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관계자들이 ESG 경영방침 'YESGO' 선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은 지난 8일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신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방침 ‘YESGO’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YESGO’는 사회(‘Y’OU)와 온스타일(‘O’NSTYLE)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의미다.

‘YESGO’는 협력사 자체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제도 신설, CJ온스타일과 협력사의 동반성장 지원 확대가 골자다. 또 소비자의 사회적 가치 소비를 장려하고 협력사의 친환경 상품 판매를 권장하는 내용도 담겼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YESGO’에는 중기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제도를 신설한 부분 등 약 100억원의 대규모 중소기업 지원 사업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중소기업 대상 ESG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컨설팅을 제공 ‘ESG 통합 지원 사업’ △비용 환급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장려하는 ‘친환경 패키징 지원’ △ISO14001 과 같은 표준 ESG 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ESG 인증 지원 사업’ 등이다.

CJ온스타일은 △R&D 비용 지원 △성과 공유형 인센티브 지원 제도의 대상 기업 선발 시 ESG적 평가 요소를 강화한다. 아울러 △우수 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창업 지원 △케이콘(KCON) ·마마(MAMA) 등 글로벌 중기 해외 판로 개척을 돕는 컨벤션 참가 등에 대한 지원 규모도 늘린다.

CJ온스타일은 소비자 구매 활동을 통해서도 ESG경영의 선순환 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제품 구매와 동시에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활성화함으로써 ‘가치 소비’를 장려할 예정이다.

윤상현 대표이사는 “협력사 동반성장을 위한 의지와 기업 경영의 글로벌 패러다임인 ESG 경영 방침을 천명하기 위해 ‘YESGO’ 선포식을 개최했다. CJ온스타일은 대기업 유통사와 중소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세운다는 사명감으로 ‘YESGO’를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CJ온스타일은 TV와 이커머스를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유망한 브랜드가 육성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