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스미스앤레더 20억 투자…MZ 콘텐츠 강화
현대백화점, 스미스앤레더 20억 투자…MZ 콘텐츠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6.09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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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소가죽 소재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 스타트업
체험형 공간 구성, 영VIP 기프트 제작 등 협업
스미스앤레더 상품[이미지=현대백화점]
스미스앤레더 상품[이미지=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스타트업 투자로 MZ세대 콘텐츠를 강화한다.

현대백화점은 9일 천연소가죽 소재의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스미스앤레더는 스마트폰 케이스·자동차 키케이스·골프 액세서리 등 천연소가죽 상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특히 구매 전 1대1 상담 서비스와 스마트폰 케이스나 지갑 등에 소비자가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인그레이빙(각인) 서비스 등 차별화된 맞춤형 콘텐츠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MZ고객 타깃 콘텐츠 강화를 위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이는 앞서 지난해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 올해 목동점에 스미스앤레더를 오픈한 후 매달 1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매장으로 유입된 데 따른 것이다. 스미스앤레더 전체 소비자 가운데 60% 이상이 30대 이하였다. 이 중 80% 이상은 현대백화점에서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소비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가 스미스앤레더의 각인 서비스와 맞물리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투자금은 스미스앤레더의 영업망 확대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제품경쟁력 강화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우선 연내 대구점과 중동점 등에 매장을 신규 오픈하고 내년에 무역센터점 등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골프 액세서리·리빙·문구 등까지 스미스앤레더 상품군 확대를 지원하는 동시에 2030 전용 VIP 프로그램 ‘클럽 YP’ 대상 특화 기프트를 제작하는 등 탄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현대백화점에 입점된 스미스앤레더 매장을 가죽 공방 클래스 등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 특화 공간으로 조성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 MD 차별화는 물론 영&럭셔리 콘텐츠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MZ고객 타깃의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