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이병헌·신민아 제치고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이병헌·신민아 제치고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6.0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사진=JTBC)

JTBC '나의 해방일지'에 출연한 배우 손석구가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에 등극했다. 2위와 3위는 이병헌과 신민아가 각각 차지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5일부터 전날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5713만8259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해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석구, 이병헌, 신민아, 이준기, 이민기, 임수향, 한지민, 이엘, 정동원, 강한나, 서현진, 박해진, 이준, 진기주, 정준호, 홍지윤, 차승원, 이성경, 김지은, 김지원, 황인엽, 이광수, 이서진, 성훈, 이정은, 소지섭, 이경영, 설현, 박주현, 장혁 순이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만3712 미디어지수 71만3514 소통지수 187만3737 커뮤니티지수 70만2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만3087로 분석됐다.

2위, 이병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43만1531 미디어지수 54만5705 소통지수 705,310 커뮤니티지수 93만2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만5212로 분석됐다.

3위, 신민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6152 미디어지수 55만4193 소통지수 75만3719 커뮤니티지수 74만6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만996으로 분석됐다.

4위, 이준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5701 미디어지수 51만1664 소통지수 53만5367 커뮤니티지수 74만37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만6450으로 분석됐다.

5위, 이민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9884 미디어지수 35만55 소통지수 51만5921 커뮤니티지수 78만40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만9927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 손석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손석구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추앙하다, 감사하다, 열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구씨, 해방일지, 김지원'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57%로 분석됐다"고 평판 분석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