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6월 2주, 서머너즈 워 전국 투어…컴투스 외 7가지 게임
[PC방] 6월 2주, 서머너즈 워 전국 투어…컴투스 외 7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6.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전국 소환사 모집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전국 소환사 모집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6월2주 ‘PC방’은 오프라인 행사와 연휴 기념 이벤트 소식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전국 소환사들을 직접 찾아가는 전국 투어 이벤트를 전개한다.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개최 소식을 알렸고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서비스 5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는 연휴를 기념해 ‘언디셈버’에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규 이벤트 ‘브라운의 행운 주사위’를 시작한다.

◇컴투스-‘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전국 방방곡곡 출몰

컴투스는 자사의 기대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전국 소환사들을 직접 찾아가는 전국 투어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크로니클’의 국내 서비스에 앞서 사전예약 기간 동안 전국 주요 지역을 방문해 예비 소환사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인기 소환수 캐릭터인 불∙물∙바람 속성의 세 웅묘무사가 주말 서울 도심 및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대구, 광주, 천안, 강원 등지의 전국 주요 지역에 깜짝 출몰해 예비 유저들을 만난다. 이벤트는 오는 6월 11일까지 총 5차에 걸쳐 진행된다.

◇네오위즈-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 개최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를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비익스 2022’은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온라인 행사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장르와 독창적인 인디 게임을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최신 게임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와 구글플레이 인디 페스티벌, 트위치, 메가존클라우드, 인벤, 루리웹, 아이언소스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비익스 2022’는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게임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그랑사가 서비스 500일 기념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엔픽셀]
그랑사가 서비스 500일 기념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엔픽셀]

◇엔픽셀-‘그랑사가’ 서비스 500일 기념 이벤트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서비스 5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 국내 서비스 500일을 맞아 이용자가 선정한 인기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 각 4종을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16일까지 ‘500일 기념 특별 출석’ 및 ‘미믹의 골드 지원’ 이벤트를 통해 ‘SSR 그랑웨폰 상자’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6월의 신부’라는 테마로 ‘세리아드’와 ‘루인’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 2종을 대상으로 ‘꿈만 같은 이순간’ 코스튬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공식 포럼에서 ‘그랑사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 및 선정을 통해 한정판 아트북, 대표 몬스터 ‘무무’ 인형 등 굿즈와 문화상품권(최대 5만원권)을 증정하는 ‘500일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언디셈버’, 6월 황금연휴 이벤트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에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규 이벤트 ‘브라운의 행운 주사위’를 시작한다. ‘브라운의 행운 주사위’ 이벤트는 주사위를 굴려 말판에 표기된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매일 무료로 제공되는 주사위와 플레이를 통해 필드에 떨어진 주사위를 습득해 이벤트에 참여해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7월7일로 예정된 정기 점검 이전까지 약 한 달간 실시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전설 상승 에센스’를 비롯해 ‘베스페르 에센스’ 등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높은 가치의 에센스를 다양하게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BI.[사진=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BI.[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예고

그라비티가 온라인 PC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을 맞이한다는 소식과 함께 오프라인 기념행사 개최를 예고했다. 그라비티의 대표 IP 라그나로크의 시작점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8월 1일 국내 상용 서비스를 시작으로 무려 20년이라는 기간 동안 전세계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온라인 PC MMORPG이다. 그라비티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유저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7월 중 서울 SJ쿤스트할레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즐길 거리로 유저들을 맞이하겠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테일즈런너’, 미솔로지 등급 후밀리타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최고 등급 아이템인 ‘미솔로지’ 급의 신규 아이템 후밀리타스를 추가하고 ‘런너 행복 증진’ 개선 업데이트가 실시 됐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7대 주선의 마지막 아이템인 ‘겸손’ 후밀리타스가 추가 됐다. 후밀리타스는 7대 주선의 마지막 파츠이며 펫 아이템이다. 이용자들은 공원에서 앙리 3세에게 받은 ‘겸손하라’ 퀘스트와 테일즈 북 미션 보상을 통해 얻은 ‘겸손 뽑기 쿠폰’을 사용해 후밀리타스를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검은사막 신규 사냥터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과 ‘고드아이드’ 무기 추가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사냥터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과 신규 무기 ‘고드아이드’ 무기를 선보였다. ‘엘비아의 영역’은 검은사막에서 절망의 신 ‘하둠’에 잠식된 잔혹한 지역이다. 칼페온 지역 ‘엘비아의 영역’ 내 △사우닐 캠프 △루툼족 주둔지 △게아쿠 평원 △헥세 성역 △귄트 언덕 사냥터가 하둠의 기운에 잠식되어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공격력 270부터 도전 가능한 사냥터이며 헥세 성역과 귄트 언덕은 더욱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고난이도 사냥터로 세팅했다. 검은별 무기의 새로운 버전 ‘고드아이드’ 무기를 선보였다. ‘고드아이드’는 유 단계의 검은별 무기를 교환해 획득 가능하다. 

열혈강호 온라인 대표 이미지.[사진=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대표 이미지.[사진=엠게임]

◇엠게임, 아시아소프트 자회사 플레이파크와 연장 계약

엠게임은 동남아시아 대표 게임업체 아시아소프트의 자회사 플레이파크와 자사의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태국·베트남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태국에서 2005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베트남 지역에는 2012년에 출시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태국은 오는 2024년 12월까지, 베트남은 오는 2023년 6월까지 서비스가 연장된다. 엠게임은 계약 기간 동안 로열티 외 기술 지원비를 지급받는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