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국민연금 수급자 특화 통장 출시
우리은행, 국민연금 수급자 특화 통장 출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6.0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리우대·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 등 혜택 5종 제공
(이미지=우리은행)
(이미지=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국민연금 수급자 특화상품인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통장으로 국민연금을 수령할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금리우대·수수료 면제·환율 우대·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국내 여행 패키지 서비스 등 총 5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 최대 연 1.6% 금리를 제공한다. 또 전자금융과 자동화기기 등 수수료가 면제되며,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주요통화(USD, JPY, EUR) 환전 시 8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를 최장 2년간 제공하고, 국내 당일 여행 패키지 상품(기차, 버스 여행 상품 등) 1인 결제 시 동반자 1인 무료 서비스 혜택도 주어진다.

이중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뿐 아니라 스미싱과 파밍, 해킹 등 광범위한 사이버 금융범죄에 대한 피해를 보장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5월 국민연금공단과 연금 수급자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날로 다양해지는 금융사기로부터 소비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과 함께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국내 유명 관광지를 당일로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 패키지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