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호 진주시장 후보, 27일 오전 진주시청 투표소서 사전투표 예정
한경호 진주시장 후보, 27일 오전 진주시청 투표소서 사전투표 예정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5.2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호 후보/ 후보사무실
한경호 후보/ 후보사무실

한경호 더불어민주당 진주시장 후보가 사전투표 첫날인 27일(금) 오전 11시30분 진주시청 2층 시민홀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할 예정이라고 26일 전했다.

한 후보는 "사전투표를 앞두고 6월1일 본투표에 불가피하게 참여하시지 못할 시민들께서는 27일(금), 28일(토)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에서 사전투표를 해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면서 "특히 이번 시장선거에서는 능력있고 청렴하고 깨끗한 후보, 서민들과 함께하는 서민시장·보통시장 기호1번 한경호를 꼭 선택해주시길 호소한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2차례의 TV토론에서 조규일 후보의 진주아파트 처분과 서울아파트의 4년간 가액변동없음으로 축소신고 의혹 보도에 대해 시민들께서 분노하고 있다"며 "공직자로서의 도덕성, 윤리성에 심각한 흠결을 지니고 있는 조 후보는 35만 진주시민을 대표할 수 없다"고 강조하면서 " 이번 선거에서 시민들께서 반드시 심판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또한 한 후보는 "청년기본수당 신설과 65세 이상 시내버스 요금 무료에 대해 시민들의 반응이 좋다"면서 "특히 코로나를 완전히 극복하기 위한 일상회복 지원금 4인 가정 200만원(1인당 50만원) 지원에 대해서도 시민들이 큰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진주에서 30년 만의 지방권력 교체가 반드시 이루어져서 진주가 새롭게 도약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시민 위에 군림하는 시청이 아닌 시민 섬김시정으로 대전환시켜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시민들의 소중한 한표를 부탁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