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I Like That' 뮤비 본편 공개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I Like That' 뮤비 본편 공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5.2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댄스 주역 원밀리언 콜라보…아티스트로서 다채로운 매력 발산
I Like That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사진=스마일게이트]
I Like That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와 자이언트스텝이 함께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수 활동명 YuA)의 음원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25일 오후 공개된다.

지난 2월 YG 케이플러스와 전속 계약 이후 본격적인 활약을 예고했던 YuA(한유아)는 앞서 공개한 첫 번째 음원 'I like That'의 숏버전 영상만으로도 각종 커뮤니티에서 단번에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될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에서 한유아는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 음악을 배경으로 청량하고 활기찬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운석의 파장과 인공지능(AI)의 결합을 통해 탄생한 가상인간으로서 지구에서의 일상을 즐기며 하루하루 성장해 가는 한유아의 스토리가 펼쳐진다.

특히 유튜브 구독자 250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댄스 크루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도희킴이 안무를 맡아 콜라보 했으며 댄스 크루와 함께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생동감 넘치는 표정과 다이내믹한 동작으로 매력을 뽐냈다. 또한 우주에서 시작되는 세계관의 서막부터 가상에서 현실로 나와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한유아의 이야기까지 몰입감 있는 비주얼과 상징적 색채로 풀어낸 뮤직비디오의 영상미도 돋보인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에이핑크 ‘덤더럼(Dumhdurum)’을 비롯해 레드벨벳 ‘와일드사이드(Wildside)’와 세븐틴 ‘애니원(Anyone)’ 등을 제작한 바이킹스리그에서 연출과 제작을 맡았다.

한편 YuA(한유아)의 ‘I Like That’은 CJ ENM이 제작을 총괄했으며 마마무의 ‘HIP’, ‘너나잘해’, ‘별이 빛나는 밤’ 등의 K-POP 히트곡과 ‘사랑의 불시착’,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 다수의 드라마 OST를 작곡한 박우상 프로듀서가 참여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한유아의 세계관의 시작점으로,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아티스트로서 한유아의 예고편이 될 것”이라며 “향후 한유아의 세계관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 역시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