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 '부동산 개발 펀드' 조성 협력
롯데건설-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 '부동산 개발 펀드' 조성 협력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05.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사업 기회 공동 발굴…지속적 파트너십 구축
(왼쪽 네 번째부터)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와 구재상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 회장 등이 지난 24일 서울시 서초구 롯데건설 본사에서 '부동산 개발 투자펀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과 지난 24일 서울시 서초구 롯데건설 본사에서 '부동산 개발 투자펀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은 케이클라비스의 자회사로 대체투자와 전문투자형사모펀드 등 자산운용뿐 아니라 신규 투자처 발굴 등 부동산 개발 사업 모든 단계에 참여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건설과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은 '부동산스페셜 블라인드펀드' 와 '물류센터 블라인드펀드' 등 부동산 개발 전문 투자펀드를 조성해 신규 부동산 개발 사업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 롯데건설은 프로젝트 사업성과 설계 검토, 시공, 공사관리 업무 등 개발사업 전반에 걸쳐 전문성을 높이고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은 금융구조 설계 등 금융 자문과 투자 업무를 제공하는 지속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케이클라비스의 검증된 투자 역량과 당사의 개발 역량을 통해 시너지 창출해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종합 디벨로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