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월마트 단독브랜드 론칭…차별화·상품력↑
홈플러스, 월마트 단독브랜드 론칭…차별화·상품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5.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탄은 캠핑·BBQ용품…내년까지 홈리빙·식품 브랜드별 순차 수입
"글로벌소싱 역량 최대 발휘, 가성비·고품질 상품으로 물가안정"
홈플러스가 도입한 미국 월마트 단독브랜드 제품컷[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도입한 미국 월마트 단독브랜드 제품컷[사진=홈플러스]

미국 월마트(Walmart)의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홈플러스에서 만날 수 있다.

홈플러스는 미국 월마트와 단독브랜드 상품 공급 MOU를 체결하고 오는 26일부터 월마트가 운영 중인 각종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국내에 정식 수입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홈플러스가 지난해부터 미국 월마트와의 협의로 홈리빙용품부터 캠핑용품, 식품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월마트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공급받는 방안을 논의하고 협약을 맺은 결과다.

홈플러스는 내년까지 각 카테고리별 월마트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국내에 들여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소비자들은 이에 따라 월마트의 ‘그레이트 밸류(Great Value)’, ‘메인스테이즈(Mainstays)’, ‘홀리데이 타임(Holiday Time)’ 등 식품부터 홈리빙까지 다양한 분야의 월마트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전국 홈플러스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홈플러스는 우선 ‘미국 월마트 단독 브랜드 론칭 프로젝트’ 1탄으로 오는 26일부터 영등포점, 금천점, 부천상동점 등 전국 주요 70개 점포에서 캠핑·아웃도어 단독브랜드 ‘오자크 트레일(Ozark Trail)’, BBQ용품 단독브랜드 ‘엑스퍼트 그릴(Expert Grill)’ 등 나들이·캠핑용품 37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미국 월마트 단독 브랜드 론칭 프로젝트’ 1탄은 홈플러스가 연중 캠페인으로 운영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연장선상으로 37종 전 품목을 대상으로 출시 기념 혜택가로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또 주요 캠핑용품 박람회에 참가해 ‘오자크 트레일’과 ‘엑스퍼트 그릴’ 상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재용 상품2부문장은 “홈플러스가 갖고 있는 글로벌소싱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미국 대표 유통사 월마트와 정식 MOU를 체결, 현지에서 판매하는 월마트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다양하게 들여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홈플러스는 연일 오르는 고물가 속에 고객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더 저렴하면서도 좋은 품질을 자랑하는 상품들을 다양하게 들여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