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T셀파, '초등 AI 도서' 증정 이벤트 진행
천재교육 T셀파, '초등 AI 도서' 증정 이벤트 진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5.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셀파 초등 정회원 대상 학년군별 참여 가능
천재교육 T셀파, ‘초등 인공지능(AI) 도서’ 증정 이벤트 진행.[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T셀파, ‘초등 인공지능(AI) 도서’ 증정 이벤트 진행.[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온라인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T셀파(티셀파)’는 초등 교과 연계 AI(인공지능) 입문서인 '인공지능, 수업에 퐁당!'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천재교육 T셀파는 초·중·고 전 학년, 전 과목에 걸쳐 수업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해 교사들의 질 높은 수업 설계를 돕는 무료 교수학습지원서비스다. 현직 교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제작한 차시콘텐츠, 평가자료 등 교과학습 자료와 우리반 시간표, 퀴즈, 판서, 알림장 등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동료 교사 간 수업자료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쌤나눔자료'와 필요한 자료를 직접 선택하고 편집 설계할 수 있는 '티칭보드',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문항을 출제할 수 있는 '문항 출제 마법사(시험지마법사)' 등을 리뉴얼해 효율적인 수업 진행을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증정하는 초등 교과 연계 AI 입문서 '인공지능, 수업에 퐁당!'은 초등학생들이 AI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활동서다. 에듀테크연구회 소속 현직 초등학교 교사(서울 중현초 수석교사 정문화 외 6인)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해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위주의 활동으로 구성했다. 예를 들어 ‘사진을 통한 얼굴 인식’, ‘머신러닝으로 바다 쓰레기 청소하기’, ‘내가 만드는 샌드위치 추천시스템’ 등과 같은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이 워크북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교사는 진로교육, 안전교육, 민주시민교육 등 범교과 주제와 연계해 지도할 수 있으며 게임자료, 읽기자료, 활동지, AI도구 등 활동 위주의 학습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T셀파 초등 정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 23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원하는 학년군(1-2학년/3-4학년/5-6학년)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며 참가자 중 선착순 1500명을 선정해 ‘교사용 지도서’ 1권과 ‘학생용 워크북’ 25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홍민 천재교육 T셀파사업부문 부문장은 "이번 이벤트는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 교육에 관심있는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창의적체험활동 시간 및 방과후 수업 자료로 활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교사용 지도서가 별도로 있어 해당 분야에 익숙하지 않은 교사들도 쉽게 지도 가능하니 많은 활용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T셀파는 최근 초등 검정 3,4학년 수∙사∙과 교과서 점유율 1위를 한 천재교육의 온라인 교수학습지원 서비스로 전국 초∙중∙고 약 22만 교사회원이 가입돼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