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철 국민의힘 시흥시장 후보 “정책 사각지대 없는 찾아가는 행정 펼칠 것"
장재철 국민의힘 시흥시장 후보 “정책 사각지대 없는 찾아가는 행정 펼칠 것"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2.05.24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재철국민의힘시장후보(사진/후보선거사무실제공)
장재철국민의힘시장후보(사진/후보선거사무실제공)

국민의힘 장재철 시흥시장 후보는 24일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과 어르신, 그리고 장애인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여성정책의 주요 공약으로는 ▲시장 직속 성평등정책담당과 신설 배치 ▲여성 및 아동 공공 의료체계 확대 ▲24시간 영유아 돌봄센터 구축 ▲공공형 영유아 실내놀이공간 확대 ▲청년·여성 1인가구의 ‘안전’이다. 정책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어르신, 장애인 등 정책소외계층 시민들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지원 정책을 발표하고 당선 직후 바로 시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어르신에 관한 주요 공약은 ▲연령과 경력 등 삶의 경험을 고려한 노인 일자리 확충 ▲노인 1인 가구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 구체화를 위한 방안으로 1인 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 ▲학대 피해 노인 전용 쉼터 확대 및 피해자지원 전문인력 강화 ▲시흥시 관내 모든 경로당 전신안마기 보급을 주요 골자로 하는 스마트시니어 공약을 발표했다.

그리고 장애인에 관한 주요 공약은 ▲장애인 이동권 확보 시스템 구축 ▲장애인 전문직업지원센터 설립 ▲저소득 장애인 생활 안정 대책 마련 ▲자활복지 지원 등의 정책 공약을 우선적으로 내놓았다.

장 후보는 "정책 사각지대가 말끔히 사라지는 최초의 자치단체가 될 것"이라며, "모든 분야와 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로 시민들과 적극 소통할 것"임을 약속했다.

장후보는 “일상의 행복이 넘쳐나는 도시로 발전해야 시흥시민의 삶이 더 풍족해지고, 도시가 건강해진다.”고 하며,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에서 시흥을 더 잘 알고, 시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 판단해달라”며, 시흥시민들께 반드시 소중한 투표를 행사해주시기를 당부했다.

[신아일보]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