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방송인 이홍렬 초청 ‘나누면 커지는 행복’ 주제 강연
경주시, 방송인 이홍렬 초청 ‘나누면 커지는 행복’ 주제 강연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2.05.2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6일 오후 2시 서라벌문화회관서 '5월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아카데미' 개최
홍보 리플릿(사진=경주시)
홍보 리플릿(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이 오는 26일 오후 2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코미디언 이홍렬 강사를 초청해 ‘나누면 커지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5월 행복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베이비부머세대, MZ세대 등이 공존하며 겪는 갈등과 문제를 행복 소통법으로 해결한다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연을 통해 오랜 방송경력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이홍렬 강사의 노하우가 어김없이 발휘될 예정이다.

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으로 바로 입실하면 된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참석자들은 실내에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아카데미’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개최되며 유튜브 실시간 방송도 함께 진행된다.

국내 유명강사를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제공함으로써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영미 평생학습가족관장은 “이번 강연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삶의 활력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나누면 커지는 행복과 세대 간 공감으로 시민들이 백세시대 삶의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이외에도 2022년 상반기 평생학습강좌 문화예술교육, 인문교양교육, 직업능력교육 등 83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생재설계, 세계시민교육, 소외계층 디지털 학습도우미 양성 과정 등을 통해 신중년(꽃중년)층을 포함한 시니어들의 인생 2막 준비 및 미래 설계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