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전문 박람회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 엑스코서 개최
수면전문 박람회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 엑스코서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2.05.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면 전문 박람회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Korea Sleep Festa 2022)’가 엑스코 서관 1, 2홀에서 6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과 엑스코가 주관하며, 프리미엄 침구업체를 비롯해 수면관련 업체 160개사가 300부스 규모로 참가해 건강을 위한 고품질의 침구 및 침장 제품, 수면 솔루션을 소개한다.

2022 꿀잠페스타는 개최 2회 만에 참가업체 수가 두 배가량 증가했으며, 전시 부스 면적 역시 전회 대비 158% 증가했다. 이는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에 대한 침구 및 수면 산업계의 관심을 대변한다. 박람회사무국인 엑스코는 침구·침장 및 수면산업 활성화를 위해 구매력 높은 참관객을 직접 초청하고 있으며, 박람회 기간에는 해외 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 상담회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침구류 특별관’, ‘침장트렌드관’, ‘침구류관’, ‘리빙,스마트제품관’, ‘헬스케어제품관’, ‘수면보조기기관’ 등 6개 존으로 구성된다. ‘대구경북침구류특별관’에서는 침대, 매트리스, 침장 등 수예소품을 비롯해 커튼, 블라인드 등 스타일링 소품들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침구 소재품과 다양한 충전재 전시품을 만날 수 있다.

‘스마트제품관’에서는 빅데이터 기반의 수면 유도 스마트제품과 수면정보시스템 등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반 기술이 적용된 최고의 수면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온수매트,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제습기, 에어컨, 난방기 등 생활가전 품목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술기반의 숙면 솔루션뿐만 아니라 쾌적한 침실 환경을 조성하고, 힐링을 통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향초나 디퓨저, 아로마, 바디케어, 홈웨어 등이 ‘리빙제품관’에서 소개된다. 이밖에도 지난해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특별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스마트 리빙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최신 수면과학 트렌드를 확인할 기회가 마련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역을 대표하는 침구·침장 및 수면관련 기업과 기관도 대거 참가한다. 주요 참가업체는 숙면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수면센터’를 비롯해 숙면패드와 숙면베개 등을 출품하는 생활케어 브랜드 ‘라이프필(Lifefil)’,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3H 지압침대를 출품하는 ‘㈜쓰리에이치’, 잠 안 올 때 마시는 숙면 음료 ‘슬리핑 보틀’을 출품하는 ㈜머스카, 일상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의료기기를 출품하는 ‘㈜닥터서플라이’ 등이 있다.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같은 기간동안 영남권 최대 미용분야 전시회인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동시 개최된다.

서장은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은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를 통해 수면 테크놀로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충족하고 지역 수면·침장산업 교류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건강한 생활을 위한 수면 정보와 우수한 침장제품들을 이번 행사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