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후보, 주요공약 소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후보, 주요공약 소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2.05.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행방법과 재원조달방법 등 다섯 차례에 걸쳐 구체적으로 안내
공약  미래
공약 미래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는 23일부터 5일 동안 5대 교육정책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설동호 교육감후보 선거사무소측은 대형 이슈에 밀려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교육감 선거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5대 교육정책방향의 핵심과제와 세부과제의 이행방법, 재원조달방법 등을 논의하고 다섯 차례에 걸쳐 구체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첫 번째 주요정책은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완성이다.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우는 융합교육으로 대전 기관연계 AI융합 체험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대전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을 위한 학교 안 생태전환교육 체험장을 구축한다.

또한, 문·예·체 체험중심의 인성교육으로 교육정보를 집적하고 활용할 수 있는 대전교육 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하고, 문화예술체육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 내 개방형 복합문화예술공간을 설치한다.

임기 초반 정책 과제 이행을 위한 T/F팀을 운영해 정책연구 및 포럼을 개최하고, 과업 이행 중간 점검 및 평가, 문제점 개선을 통해 임기 말 과업 완수 및 성과를 수립한다

이행방법은 자체 예산과 지역 유관기관의 협력지원, 교부금과 지방교육비 확대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교육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설동호 후보 측은 학생 중심의 미래교육 기반을 탄탄히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의 조건인 창의성과 인성을 고루 갖출 수 있는 교육이 실현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친환경적인 학교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교육 가족 모두가 건강하게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교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