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태왕, 건축·건설 전문인력 양성 협약
계명문화대학교-태왕, 건축·건설 전문인력 양성 협약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2.05.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문화대)
(사진=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학교와 지역 건설명가 ㈜태왕은 지난 17일 태왕 본사 대회의실에서 건축 및 건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과 ㈜태왕 노기원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지역 건설업의 발전은 물론이고 우수 인재 양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취업까지 연결하는 교육 및 훈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건축 및 건설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교육 및 훈련 환경 조성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촉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시설 및 연구장비 공동 활용 등 지역 건축 및 건설업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태왕 노기원 회장은 “계명문화대학교와의 상호 협력 협약이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경쟁력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건설전문인력 배출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은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연구 및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훈련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건축 및 건설업을 이끌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