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에어쇼 홍보대사 '위플레이', 종이비행기대회 세계챔피언 등극
사천에어쇼 홍보대사 '위플레이', 종이비행기대회 세계챔피언 등극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5.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비행기 세계대회인 ‘RED BULL PAPER WINGS 2022’, 곡예비행분야 1등
위플레이,종이비행기대회 세계챔피언 등극/ 사천시
종이비행기대회 세계챔피언 등극/ 사천시

경남 사천에어쇼 홍보대사인 종이비행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위플레이’가 종이비행기 세계대회에서 곡예비행 부문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고 20일 전했다.

‘위플레이’ 소속 이승훈 선수는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레드불 페이퍼윙스 2022(Red Bull paper Wings 2022)’에 참가해 곡예비행 부문 세계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80여개국이 참가하는 국제 대회로서 공기역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력과 집중력, 신체능력 등 다양한 능력과 지혜가 요구되는 대회다.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 ‘위플레이’는 로이북스 주관으로 ‘레드불 페이퍼윙스 2022’ 곡예비행 분야 1등을 축하하는 팬사인회를 계획하고 있다. 로이북스는 <국가대표 종이비행기(1~3권)>, <종이비행기 학습만화(1~3권)> 등의 도서를 출간해 초등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출판사이다.

특히 사천에어쇼 홍보대사로 5년째로 활동하고 있는 ‘위플레이’는 종이비행기를 만들고 날리는 과정 등의 강의를 통해 아이들의 꿈과 창의력을 키워주고 있다.

한편 ‘2022 사천에어쇼’는 오는 10월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11개 분야 12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린다. 종이비행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위플레이는 시범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사천에어쇼 종이비행기대회를 여는 등 미래 항공우주 분야의 주역이 될 청소년을 위한 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주요 공식행사인 공군 군악 음악회와 개막식,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와 호주 폴베넷에어쇼팀의 화려한 곡예비행, 국내 생산 항공기인 KT-1, T-50의 시범비행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사천에어쇼만의 특화된 공군수송기 및 헬기, 민간(대학, 경량) 항공기의 무료체험비행은 사천에어쇼 홈페이지를 통해 8월부터 접수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