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5월4주, '배그' 에반게리온 테마 도입…크래프톤 외 6가지 게임
[PC방] 5월4주, '배그' 에반게리온 테마 도입…크래프톤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5.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사진=크래프톤]

5월4주 ‘PC방’은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테마 추가 소식에 활기차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를 추가했다. 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검사감사' 이벤트를 시작하고 위메이드는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를 추가하는 5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는 다음달 19일까지 한달 간 랭킹 모드의 에란겔, 리빅 맵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의 자기장 안전구역은 3.5x3.5km 범위로 랜덤하게 생성되며 맵 곳곳에 배치된 에반게리온 상자와 방위 포대에서는 다양한 전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듀오나 스쿼드 플레이 시 탈락한 팀원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재소환되는 부활 기능도 추가된다. 에란겔 맵에서는 EVA 1호기와 제6사도가 등장해 애니메이션에서 펼쳤던 웅장한 전투 장면을 재현한다. EVA 1호기와 제6사도의 위치는 미니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검은사막 '검사감사'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사냥터 보상과 아이템 획득 개선 업데이트, 국내 직접 서비스 기념 대규모 축제 '검사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든 사냥터의 전리품 및 아이템 획득 시스템을 개선했다. 추천 공격력을 기준으로 각 사냥터별 특징을 명확히 부여해 이용자는 목표에 따라 사냥터를 선택할 수 있다.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혜택을 가문 명성과 거래소 수령액, 생태 지식 점수를 통해 추가 획득이 가능하도록 확장했다. 이용자는 '동행의 인장 이벤트'를 통해 5월 31일까지 사냥, 채집, 낚시 도전과제 수행 시 8세대 황금마, 생활 경험치 이전권, 그믐달 거래 우대권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 돌입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사전 테스트를 시작한다. 22일 24시까지 실시되는 사전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PC 버전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구글 및 애플·페이스북·카카오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략과 전술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8방향 그리드 전투는 물론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강력한 힘의 근원 화신 △대규모 전투 수라대전과 문파대전 등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킨 '미르M'의 다양한 핵심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또한 사전 테스트에 참여하고 23일까지 설문에 응한 이용자에게는 특별 아이템 패키지, ‘대륙의 개척자’를 선물할 계획이다.

◇넥슨-‘카운터사이드’ ‘폴른 호크’ 신규 단편 에피소드 업데이트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폴른 호크’ 팀업 관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폴른 호크’ 팀업의 단편 스토리를 다루는 서플리먼트 ‘의뢰와 모략’을 추가했다. 평화롭던 탐정 사무소에 뜻밖의 의뢰인이 찾아오며 기묘한 일들이 일어나는 내용으로 총 8개의 컷씬 및 전투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폴른 호크’ 팀업 내 ‘프레데릭 도마’, ‘프레데릭 유마’의 개인 스토리를 담은 신규 카운터케이스 2종도 선보였다. 각각의 카운터케이스를 플레이하면 ‘전용장비 [우두머리 증표]’, ‘전용장비 [혈석반지]’, ‘튜닝 바이너리’, ‘채용 계약서’ 등을 지급한다.

크리티카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크리티카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투스-올엠의 액션 RPG ‘크리티카’ C2X 합류
컴투스는 자회사 올엠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액션 RPG ‘크리티카’가 웹(Web)3 게임 플랫폼 C2X 생태계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2013년 첫 출시 후 세계 전역에서 호평을 받으며 2천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 IP의 C2X 버전인 ‘크리티카 글로벌’은 오는 6월 8일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 올엠은 크리티카 글로벌의 C2X 생태계 합류를 위해 현재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에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어진 결과물을 유저가 직접 소유하게 되는 P2O(Play To Own) 시스템을 적용했다. 크리티카 글로벌에는 신규 재화인 ‘다이아(Dia)’와 ‘쿼츠(Quartz)’가 추가되며 모든 유저가 게임에서 획득 및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자지갑 ‘C2X스테이션’을 통해 게임의 유틸리티 토큰 ‘KRX’ 및 ‘C2X’로 상호 교환되는 P2O 시스템을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해외 지역에서 즐길 수 있다.

미술양품점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미술양품점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마술양품점, 신규 글로벌 서버 추가 기념 봄 스페셜 제작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신규 글로벌 서버를 오픈하며 봄 스페셜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술양품점’은 고유의 소셜 특성과 꾸미기 요소를 강화한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지난 4월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 권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글로벌 서버를 추가해 전세계 유저들이 광장에서 서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마술양품점’은 신규 글로벌 서버 오픈을 기념해 19일부터 약 한달 간 봄 시즌 한정 의상과 가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봄 스페셜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오디션', 모던 한복 '리슬'과 협업 게임 아바타 의상으로 선보인다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모던 한복 '리슬'과 협업을 전격 발표했다. 리슬은 세계 53개국에 한복을 수출하며 세계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수많은 K-POP 스타들의 무대 의상을 제작했으며 한복을 일 상에서 즐기는 친근한 패션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캐릭터가 춤추는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으로 최신 트렌드의 패션 아이템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어 전통미를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된 리슬의 다양한 실제 상품들을 게임 내 신규 아바타 의상 아이템으로 구현하는 것에 대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