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BIO KOREA 박람회서 취업처 탐색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BIO KOREA 박람회서 취업처 탐색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05.1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
(사진=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12일 취업처 탐색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취업처 탐색 프로그램은 오전에 (주)건일제약 탐방을 시작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BIO KOREA 2022(5.11~13)에 참가하여 3학년 재학생들이 다양한 기업을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학생들은 오전에 ㈜건일제약 천안공장을 방문해 △QC △QA △생산 부서로 나눠 순서대로 투어를 실시, 부서별로 어떤 직무를 수행하는지 알아보며 수업시간에 배운 GMP 내용을 실제로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서울 코엑스로 이동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BIO KOREA 2022 박람회'에 참석, 다양한 바이오 관련 기업처를 탐방했다.

학생들은 개인 프로필 및 포트폴리오를 준비해 평소 관심이 있던 기업체 부스에서 자기 PR을 하며 적극적인 취업의사를 보였다. 평소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학생들은 개인 포트폴리오를 3년간 누적 관리하고 있으며 이를 구직 활동시에 활용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오제약 공장에서 부서별로 하는 일에 대해 눈으로 직접 보며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었으며, 여러 바이오 회사들의 부스를 관람하면서 다양한 기업들을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 뜻깊은 체험학습이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