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 오픈
아모레퍼시픽,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 오픈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5.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 팩토리' 오픈, 23일 일반에 공개
아모레퍼시픽 생산 스토리 체험관 '아모레 팩토리'[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생산 스토리 체험관 '아모레 팩토리'[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스토리가든’을 리뉴얼해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인 ‘아모레 팩토리’로 오픈하고 오는 23일부터 일반에 공개한다.

17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아모레 팩토리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향한 아모레퍼시픽의 제품 생산 철학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총 3개 층으로 구성된 아모레 팩토리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요소로 채워져 있다.

1층 ‘팩토리 스테이션(FACTORY STATION)’에는 30일 이내 생산된 신선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가 위치해 있다. 또 화장품의 제조, 포장 공정에서 포착한 아름답고 낯선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대형 미디어 월도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2층 ‘팩토리 아카이브(FACTORY ARCHIVE)’는 아모레퍼시픽이 걸어온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설립 초기부터 설비 체제를 향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아모레퍼시픽의 생산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다.

3층 ‘팩토리 워크(FACTORY WALK)’에서는 VR(가상현실) 투어를 통해 제조, 포장, 물류 등 제품이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실제 아모레 뷰티 파크 내 스킨케어 포장 설비의 작동 모습을 볼 수 있어 흥미를 더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 팩토리는 화장품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소통을 시도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철학이 구현되는 곳”이라며 “좋은 원료와 첨단 기술로 최고의 제품을 추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모든 생산 역량을 확인하는 중심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3일 오픈하는 아모레 팩토리는 온라인 투어 홈페이지에서 무료 관람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예약된 인원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