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 참가기업 모집
무협,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 참가기업 모집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5.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후원사 참여…식품 스타트업 투자
한국무역협회 로고.
한국무역협회 로고.

한국무역협회가 ‘2022년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9년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됐다. 프로그램은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오픈 이노베이션과 투자유치까지 연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으로 명칭을 변경해 시행한다.

모집대상 분야는 △식품 △정보통신(ICT) 서비스 △제조 △소프트웨어 △콘텐츠·메타버스 △블록체인 △바이오·헬스케어 등이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 기업은 이노브랜치 공지를 참고해 오는 6월3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무역협회는 1차로 24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스타트업 해외진출 전략, 효과적인 기업설명회(IR) 방법 등에 대한 기본교육을 3주간 진행한다. 이 중 최종 선발된 10여개 스타트업에게는 △비즈니스 진단 △투자유치 역량 강화 △멘토링 △엑셀러레이터(AC)·벤처캐피탈(VC) 대상 IR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이번 프로그램 후원사로 참여해 식품 관련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적극 검토한다.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이 협회의 오픈 이노베이션 및 기술실증(PoC) 사업 지원 시 가산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장석민 무역협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유망 스타트업에게는 협회의 내·외부 자원을 십분 활용할 것”이라며 “이들의 생애주기·성장 전 과정에 걸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