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농협 회장, 조합장 ESG 리더십 강화
이성희 농협 회장, 조합장 ESG 리더십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5.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장 ESG 아카데미'…농업 탄소중립 혁신방안 모색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2022 조합장 ESG 아카데미' 교육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농협]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2022 조합장 ESG 아카데미' 교육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농협]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지역 농·축협 조합장을 대상으로 농업분야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중요성과 리더십을 강조했다.

13일 농협중앙회에 따르면, 앞서 11일부터 2박3일 간의 일정으로 경기 고양시 소재 농협중앙교육원에서 ‘조합장 ESG 아카데미’ 1기 교육이 진행 중이다. 

지역 농·축협 조합장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마련된 조합장 ESG 아카데미는 5월부터 7월까지 총 5개 기수 39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농협은 지난해까지 실시한 ‘조합장 DT 아카데미’에 이어 최근 중요성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ESG 경영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위해 해당 교육과정을 기획·추진했다.

조합장 ESG 아카데미의 주요내용은 △ESG 실천 우수사례 공유 △탄소중립을 위한 농업분야 대응전략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농협이 지향해야 할 방향 모색 △도시-농촌 농협 간 상호협력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스피치 방법 △새정부 농정방향 △위드코로나 이후 경제전망 등 농·축협 운영과 새로운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 제고 차원의 다양한 교육들도 하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전 세계의 기업들은 ESG 경영체제 도입에 사활을 걸고 있고, 농업분야에서도 ESG 경영을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다”며 “농업·농촌 여건에 부합하는 ESG 실천모델을 발굴하고 혁신방안을 모색해 농업인,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이뤄가자”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