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단체 관광객 위한 '전담 여행사' 모집
문경시, 단체 관광객 위한 '전담 여행사' 모집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2.05.1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까지, 관광 상품 개발 및 다양한 혜택 제공
문경시청 전경
문경시청 전경

경북 문경시가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광상품 개발의 영향력이 있는 ‘2022년 문경 전담여행사’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 2개의 전담여행사를 운영한 문경시는 올해 4개 내외의 전담여행사를 확대·모집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법령에 의거한 종합여행사·국내외여행업·국내여행업 등록업체(기존 일반여행업·국내여행업)이다.

전담여행사는 △문경시 체류·체험형 관광상품 개발·홍보 및 관광객 유치 △문경시가 중점으로 추진하는 상품 및 자원에 대한 홍보·판매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 문경시 전담여행사로 선정될 시 5월~12월 말까지 △문경 전담 여행사 인증서 발급 △국내·외 관광객 유치실적에 따른 지원금 지급 △문경시 관광관련 상품 판매 등 진행 시 우선권 부여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김동현 관광진흥과장은 “문경은 단산모노레일, 문경새재 등 우수한 관광지가 많고, 최근에는 다양한 영화/사극 촬영의 메카로 각광받고 있다.”며 “역량 있는 전담여행사가 많이 참여해 엔데믹 시대 문경시 관광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원하는 해당 여행사는 문경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문경/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