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 추진
영천시,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 추진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05.0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해피데이’·다문화가족 부부교육 등 진행

경북 영천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다양한 형태의 가족 인식 확산을 위해 다채로운 가족행사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영천시가족센터는 14일 우로지자연생태공원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5(오)! 해피데이’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가족사진 무료 촬영, 카네이션 팔찌 만들기, 잠자리 바람개비 만들기, 캐릭터 판박이 스티커, 세계여러나라 전통놀이 등 8가지 체험 스탬프 투어, 벌룬 버블쇼 공연으로 구성했으며, 참여 희망자는 13일까지 가족센터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날,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서는 모범어린이·청소년 44명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해 자라나는 아동·청소년에게 희망과 꿈을 격려하며, 성년의 날을 맞아 시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부부의 날을 기념하고자 13일 다문화가족 부부 10쌍을 대상으로 동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친밀하고, 평등한 부부’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부부교육을 실시해 지역의 행복·건강 가정 만듦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가족 모두 행복한 지역이 될 수 있도록 가족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