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iF 패키지 디자인 본상 수상
LG화학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iF 패키지 디자인 본상 수상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5.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러 제품 중 처음…인터뷰·설문 통한 MZ세대 특징 조사·반영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이미지=LG화학]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이미지=LG화학]

LG화학은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이브아르 와이솔루션’이 ‘아이에프(iF) 디자인 어워드 2022’ 뷰티·건강부문에서 패키지(포장) 디자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1954년부터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에서 필러 제품으로 패키지 디자인 상을 획득한 것은 LG화학 ‘와이솔루션’이 처음이다.

LG화학은 패키지 디자인에 앞서 소비자 대상 심층 인터뷰와 설문을 진행해 각자의 매력에 대한 자신감과 미용 시술에 대한 당당함·개방성을 선호하는 특징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실제 LG화학은 MZ 세대를 겨냥, 과감한(Bold) 선을 주요 디자인 요소로 채택해 3개 제품의 기능을 구분하고 직관적으로 시각화했다. 신뢰감을 주는 검정색을 공통 컬러로 적용하는 동시에 이와 대비되는 디자인 포인트를 줬다.

iF 디자인 심사위원들은 과감한 붓놀림을 적용한 그래픽 요소로 당당하고 젊은 이미지로 브랜드를 재탄생시켰다고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솔루션’ 디자인 담당자는 “능동적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2030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첫 인상인 패키지 디자인은 중요한 소구 포인트가 된다”며 “고객이 추구하는 미의 요소인 ‘자신감’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