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경찰·공수처, 한동훈 '부모 찬스' 즉각 수사해야"
윤호중 "경찰·공수처, 한동훈 '부모 찬스' 즉각 수사해야"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2.05.0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무위원석 아닌 공수처 조사실 의자에"
"고교생 딸, '허위스펙 풀코스' 의혹 산더미" 맹공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향해 경찰과 공수처의 즉각 수사를 촉구했다.

윤 비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한 후보자 자녀의 드러나는 비위 의혹, 조국 전 장관은 포악한 악어 앞에 작은 송사리였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보도에 따르면 한 후보자의 고교생 딸이 지난 1년 동안 국제학술지에 논문 1편을 비롯해 10여 편의 논문 작업에 참여했다고 한다. 전자책도 4권이나 펴냈다"면서 "주제도 화려하다. 미국법부터 의료, 철강 산업의 미래까지 평범한 고교 1학년생이 도저히 다루기 힘든 내용들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외에도 '부모 찬스'를 이용한 입시용 '기부 스펙 쌓기', '셀프 기사 작성' 등 '허위스펙 풀코스' 의혹이 산더미"라며 "경찰과 공수처는 즉각 수사를 개시하고 자택은 물론이고 관련자와 단체에 대한 압수수색을 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반문했다. 

윤 비대위원장은 "한 후보자가 앉아야 할 자리는 국무위원석이 아니라 공수처 조사실 의자 아닌가"라면서 "제기된 의혹들만으로도 법치를 바로 세울 법무장관으로서의 도덕성과 자질, 인성 모두 완벽한 실격"이라고 날 세웠다.

이와 관련해 "특히 공익보도에 대한 언론사 고소는 왜 검찰개혁이 필요한지를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면서 "공익보도에 시비 걸기 전에 본인 휴대폰 비밀번호부터 당장 풀어야 할 것"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민주당은 국민의 눈높이에서, 윤석열·한동훈 검찰의 기준에서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