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블루스' 효과?…이병헌, 이준기·손석구 제치고 5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우리들의 블루스' 효과?…이병헌, 이준기·손석구 제치고 5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5.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출연진.(사진=연합뉴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출연진.(사진=연합뉴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 중인 이병헌이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에 등극했다. 2위와 3위는 각각 이준기와 손석구가 차지했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5일부터 이날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446만7360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해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3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7952만5986개와 비교하면 18.94%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병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4594 미디어지수 73만9125 소통지수 118만9757 커뮤니티지수 129만3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만7265로 분석됐다. ​

2위, 이준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99만8583 미디어지수 64만1417 소통지수 73만4739 커뮤니티지수 87만3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만8377로 분석됐다. ​

3위,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만4298 미디어지수 57만9098 소통지수 44만6386 커뮤니티지수 43만90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만8804로 분석됐다. ​

4위, 차승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만9266 미디어지수 43만7122 소통지수 48만386 커뮤니티지수 117만17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만8481로 분석됐다. ​

5위, 한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5225 미디어지수 50만3689 소통지수 56만7468 커뮤니티지수 90만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만6963으로 분석됐다. ​

구창환 소장은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이병헌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며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7952만5986개와 비교하면 18.9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1.24% 하락, 브랜드 이슈 17.55% 하락, 브랜드 소통 24.60% 하락, 브랜드 확산 4.01% 하락했다"고 드라마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