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국방개혁2.0 추진평가회의 개최
국방부, 국방개혁2.0 추진평가회의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2.05.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개혁 2.0 추진성과 심층 평가...향후 발전방향 논의

회의에는 합참의장, 각 군 참모총장, 방사청장 등 주요 직위자와 국방부·합참 및 각 군·방사청 관련 주요 보직자가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참석과 VTC를 병행하였다.

금번 회의는 국방개혁2.0 추진과제별 2022년 추진계획을 구체화 하고, 그 성과와 추진진도를 심층 평가함으로써 개혁추진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할 수 있다.

또한, '23년 이후 지속 반영이 요구되는 과제와 신규반영이 필요한 과제를 식별함으로써 향후 국방개혁의 연속성 유지와 새로운 계획 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국방개혁2.0의 현재까지의 추진 성과를 정량적·정성적으로 진단한 결과, 개혁과제의 평균 추진진도는 88%를 달성하였고, 2022년말까지 95%를 달성하여 대부분의 과제가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국방부는 미래 안보환경 및 국방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국방전략을 발전시키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합동성 기반의 군사전략 및 작전개념 설정, 차세대 게임체인저 확보 등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혁신 방안을 발전시켜  나간다 했다.

회의를 주관한 서욱 장관은 “그동안 국방개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온 관계기관 모두의 노력을 치하하고, 이와 같은 노력의 결실이 미래 국방의 발전에 대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경주해 줄 것”을 당부했다.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