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AI '콜봇' 서비스 확대…해외주식 배당업무 등 적극 활용
KB금융, AI '콜봇' 서비스 확대…해외주식 배당업무 등 적극 활용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5.02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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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증권 등 계열사에 인공지능(AI) 기반 '콜봇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콜봇은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을 바탕으로 채팅이 아닌 음성을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상담하는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은 앞서 지난 1월 이 서비스를 수신상품 만기 안내에 처음 도입한 뒤 지난달 대출상품 연체관리에도 이를 적용하고 나섰다.

KB국민카드도 지난달부터 콜봇을 통한 카드사용등록 서비스를 시작했고, KB증권은 6월부터 해외주식 배당 관련 업무도 맡길 예정이다.

향후 KB금융은 KB국민은행 상품안내와 사고 신고 접수, KB국민카드 분실신고·재발급 업무, KB증권 공모주 청약 등의 업무도 콜봇이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2023년에는 KB손해보험, 푸르덴셜생명,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에도 콜봇 서비스가 이식, 활용된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