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5월 1주, 중국 상륙한 '검사모'…펄어비스 외 6가지 게임
[PC방] 5월 1주, 중국 상륙한 '검사모'…펄어비스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5.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서비스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서비스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5월1주 ‘PC방’은 중국 시장에 도전하는 한국 게임 소식을 준비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공개 테스트를 시작해 흥행몰이에 나섰다. 또한 네오위즈는 스팀에서 PC게임 최대 7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리비린스 NFT’를 동남아시아 지역에 리오픈해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터널 리턴’의 52번째 신규 캐릭터 ‘아디나’를 공개했다.

◇펄어비스-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공개 테스트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공개 테스트(Open Beta Test)를 26일 시작했다. 오픈 후 중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와 텐센트 앱마켓 탭탭 (TAP TAP)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중국 최대 게임 회사 텐센트와 아이드림스카이가 공동 퍼블리싱을 맡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3번의 기술 테스트와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 중국 게임 전문 사이트 '17173' 이용자가 선정한 게임플레이어 어워드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 탭탭 예약 순위 1위도 기록했다. 중국 시장에 맞춘 콘텐츠도 선보인다. 중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 ‘행자’는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곤봉을 사용하며, 구름을 타고 순식간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거나 분신술로 허를 찌르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 신규 던전 ‘아토르의 시련’, 중국풍의 반려동물 등 현지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네오위즈-PC 게임, 스팀에서 최대 75% 퍼블리셔 할인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가 글로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게임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네오위즈 퍼블리셔 할인 이벤트는 오는 5월 3일까지 진행되며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컬’, ‘플레비퀘스트’, ‘메탈유닛’, ‘블레이드 어썰트’, ‘사망여각’, ‘댄디 에이스’, ‘언소울드’ 등 인기 게임 8종과 ‘플레비 퀘스트 DLC’ 1종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네오위즈 퍼블리셔 할인 이벤트는 스팀에 별도로 마련된 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이벤트는 오는 5월 3일까지 진행된다.

라그나로크 리비린스 NFT.[사진=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리비린스 NFT.[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라그나로크 리비린스 NFT’ 동남아시아 지역 다운로드 100만 돌파
그라비티가 NFT 활용 타이틀 ‘라그나로크 리비린스 NFT’를 27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리오픈하며 다시 한번 라그나로크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라그나로크 리비린스 NFT’는 그라비티와 온버프의 블록체인 사업 협약 체결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NFT 타이틀이다.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P2E 시스템 및 NFT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17일부터 진행한 라그나로크 리비린스 NFT의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에 총 110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론칭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리오픈 첫째 날인 27일에는 사전 다운로드를 포함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대규모 서버 증설 등의 플레이 환경을 보강한 만큼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이터널 리턴’ 52번째 신규 캐릭터 ‘아디나’ 공개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52번째 신규 캐릭터 ‘아디나(Adina)’를 공개했다. 낙천적인 점성술사인 ‘아디나’는 태양, 달, 별 등 고유 자원인 ‘천체’를 수정 구슬에 담아 각종 스킬들을 강화시켜 싸우는 실험체다. 신규 캐릭터 추가와 함께 다양한 시스템 개선도 이루어졌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도 ‘보이스 챗’을 켜고 끌 수 있는 ‘캐릭터 선택 화면 팀 보이스 참여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여러 실험체에 대한 밸런스 개선 및 버그 수정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 ‘다음 게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 게임을 즐길 경우 모든 캐릭터 자유 이용과 함께 게임머니 50%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르4 대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미르4 대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미르4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 혜택 가득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혜택 가득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친구 초대 이벤트 및 최대 100% 페이백 이벤트 개최한다. 5월 5일까지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게임에 친구를 초대하면 미르4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최대 5명까지 친구를 초대하고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미르4 결제 시 25% 확률로 결제 금액의 최대 100%를 삼성전자 포인트로 페이백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전자 멤버십 가입 사용자를 대상으로 신용카드 또는 삼성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로 결제하는 경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성 히든 영웅 ‘타나토스’가 새로 등장했다. 타나토스는 로그 계열의 암흑속성 영웅이며 강력한 스킬로 다수의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타나토스는 5월 24일까지 한시적으로 오픈되는 ‘스페셜 던전’에서 얻을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 모험을 즐기면 ‘타나토스 영혼석’과 ‘빛나는 영웅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이계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티키타카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전략형 랜덤 디펜스 RPG다.

◇컴투스-‘컴투스프로야구2022’, 신규 트레이드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게임의 재미 요소를 더할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트레이드 시스템’은 구단주가 보유한 선수팩의 활용도를 높이고 각종 아이템들을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트레이드 시스템’에는 일반 선수팩을 비롯해 ‘구단선택 투/타 플래티넘팩’ 등 높은 희소성을 지닌 선수팩까지 등장하며, ‘고유능력 변경권’과 같이 선수들의 능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육성 아이템들도 포함됐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