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한국무역협회,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 개최  
노루페인트·한국무역협회,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 개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4.2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과 함께 기술이전, 공동개발 연계사업 검토 
조성국 노루페인트 대표이사(가운데)와 장석민 한국무역협회 본부장,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노루페인트]
조성국 노루페인트 대표이사(가운데)와 장석민 한국무역협회 본부장,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28일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잠재력과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 발굴을 통해 혁신 기술을 도입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프로젝트에는 총 60여개의 국내 유망한 스타트업이 협력을 희망하며 지원했다. 이후 서류심사와 온라인 1:1 밋업(meet up)을 통해 6개 기업이 선발돼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 

노루페인트와 한국무역협회는 생분해성 바인더, 바이오매스, 리사이클, 에너지 절감 도료 기술 등 ESG와 관련된 친환경 기술력을 비롯해 미래 유망 기술, 컬러 관련 인공지능(AI) 기술과 같이 미래 혁신기술 분야에 강점이 있는 스타트업을 지난 3월부터 모집했다. 

최종 선발된 6개 스타트업 발표자는 핵심 기술, 기존 기술과의 차별성 등 관련 분야에 대한 사업전략을 어필했고 발표회를 마친 뒤 마련된 토론장에서 노루페인트의 각 실무 담당자와 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으며 앞으로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노루페인트는 이날 참가한 스타트업과 함께 기술이전, 공동개발, 영업과 마케팅 협력 등 앞으로의 연계 사업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조성국 노루페인트 대표는 ”스타트업에겐 많은 고객과 큰 시장을 대상으로 꿈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고 노루페인트에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최종 발표와 실무자 토론에서 스타트업의 열정과 에너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새로운 비즈니스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됐다”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