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무료 급식소 기부…봉사활동 진행
DGB생명, 무료 급식소 기부…봉사활동 진행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4.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탑골공원 무료 급식소서 배식 봉사활동
(사진=DGB생명보험)
(사진=DGB생명보험)

DGB생명보험은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노인과 노숙인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탑골공원 원각사 보궁 무료 급식소를 찾아 DGB사회공헌 재단에서 출연한 기부금 200만원 및 마스크 2만장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된 기부금은 무료 급식의 안정적인 제공을 위해 필요한 일회용 식기, 수저, 종이컵 등 일회용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 말 같은 기관에 기부금 600만 원을 전달한 데에 이어 두번째로 이뤄졌다.

이날 DGB생명 임직원 20여명은 무료 급식소를 찾은 노인 및 노숙인 등 이웃을 대상으로 직접 조리하고 포장한 도시락을 배식하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탑골공원에 위치한 원각사 보궁 무료 급식소는 지역내 생활이 어려운 노인과 노숙인들을 위한 무료 급식 제공 시설이다. 시설 운영에 필요한 비용과 일손 대부분을 민간의 기부 및 봉사활동에 의존하고 있다.

DGB생명은 앞으로도 이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 내 노인 및 노숙인들의 끼니를 지원하는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봉사활동에 제한이 있었던 지난해 말과 달리 이번 무료 급식소 방문에서는 임직원들이 직접 배식 봉사활동에 나서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