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28일 메타버스에 'WON카랜드' 오픈
우리금융, 28일 메타버스에 'WON카랜드' 오픈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4.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금융 상담 가능
(이미지=우리금융그룹)
(이미지=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오는 28일 소비자가 메타버스(가상현실)에서 자동차금융을 누구나 쉽게 상담받을 수 있는‘WON(원)카랜드’를 오픈한다. 

27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WON카랜드는 우리WON카에서 구축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과 연계한 웹 기반의 오픈형 가상공간이다. 설치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WON카랜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딜러와 상담이 가능한 ‘우리WON카 전시관’ △전기차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EV 전용관’ △자동차 관련 방송 및 임직원 행사가 진행되는 ‘컨퍼런스 홀’ △게임이벤트 ZONE △프로모션 ZONE 등으로 구성된다.

WON카랜드에서는 신규 오픈일을 기념해 우리WON카 관련 퀴즈 정답 맞추기, 메타버스 맵(MAP)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 공유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WON카랜드 컨퍼런스 홀에서는 오픈 당일인 28일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중고차 딜러 유튜버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중고차 구매 팁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자동차금융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채널로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고, 소비자들과들과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