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4월4주, '미르M' 사전예약 시작…위메이드 외 4가지 게임
[PC방] 4월4주, '미르M' 사전예약 시작…위메이드 외 4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4.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미르M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미르M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4월4주 ‘PC방’은 '미르M' 소식을 들고 왔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의 모바일 버전인 미르M 사전예약 시작을 알렸다. 네오위즈는 2D 액션 게임 ‘사망여각’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소식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캐리온과 디스크룸을 정식 출시했다.

◇위메이드- 전쟁과 모험의 시대 '미르M' 사전예약 시작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위메이드엠이 개발하는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사전예약을 21일부터 시작했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지식재산권) 신작이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핵심 요소를 반영했으며 언리얼 엔진 등 고도화된 최신 게임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미르의 전설2 이용자들에게는 익숙한 재미를,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정통의 게임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수준의 성장 자유도를 선사한다.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사망여각’,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네오위즈는 루틀레스 스튜디오가 개발한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사망여각’이 콘솔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에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사망여각은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기반으로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딸이 진실을 파헤치고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저승세계로 들어가는 모험을 담았다. 한국적인 소재와 흰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만을 활용해 동양적인 색채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사망여각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콘솔 환경에 맞게 시스템 최적화를 진행했다. PC 버전과 동일하게 9개의 챕터, 14종의 보스, 7종의 히든 보스 등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색 있는 무기 7종을 포함한 우렁각시, 콩쥐팥쥐 등 한국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몬스터도 확인 가능하다. 특히,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총 3가지 버전의 엔딩도 준비됐다.

사망여각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사망여각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캐리온’과 ‘디스크룸’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글로벌 인디 게임 전문 퍼블리셔 디볼버 디지털에서 퍼블리싱 하고 있는 역공포 게임 ‘캐리온’과 액션게임 ‘디스크룸’을 정식 출시했다. ‘스토브인디’는 두 타이틀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리온’은 실험체인 거대 촉수 괴물이 돼 비밀 시설을 누비고 다니는 횡스크롤 액션 역공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작은 개체로 시작해 연구원과 군인을 처치 후 흡수해 크기를 키우며 시설을 장악해야 한다. 촉수 괴물이라는 독특한 캐릭터와 방향 제한이 없는 독특한 조작감, 신선한 소재로 출시부터 주목받은 바 있다. ‘디스크룸’은 사방에서 날아오는 톱날을 피해 최대한 오래 생존하는 액션 게임이다. 단순한 룰과 간단한 조작법에 다양한 기믹을 더해 플레이어의 도전 정신을 불러 일으키는 점이 특징이다. 잘 짜여진 레벨 디자인과 난이도 조절 기능으로 누구나 쉽고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 '에이카', PVP·PVE 칭호·프리미엄 아이템 획득 이벤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MMORPG ‘에이카’는 모든 유저들에게 PVP·PVE 칭호를 비롯해 풍성한 프리미엄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헬모드 인스턴스 던전 공략을 통해 모험 티켓을, 성물전 및 발키리 수호전 등 콘텐츠를 통해 전쟁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각의 티켓이 일정 수량 이상 모일 때마다 1단계에서 7단계까지 구성된 ‘2022 모험의 신 상자’와 ‘2022 전쟁의 신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최종 단계 상자까지 모두 교환할 경우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희귀 칭호인 ‘모험의 신’및 ‘전쟁의 신’ 칭호와 정제된 히라카이지 추출액 SSS랭크 등 최고급 프리미엄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구단 맞춤형 트레이너 영입 찬스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빅토리아 스왈로즈’ 구단에서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는 트레이너들을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빅토리 스왈로즈에서 강력한 선수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코드-J의 기억회로 복구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수급해 주는 특화 트레이너가 중요하다.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에서는 외야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빅토리 스왈로즈 특화 트레이너 ‘니나’와 ‘클레피나’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강력한 중계 투수 육성에 활용가치가 높은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하토르’도 손쉽게 영입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