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상담 동시에 보험금 청구까지"
ABL생명 "상담 동시에 보험금 청구까지"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4.2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보업계 첫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 오픈
(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오는 22일 생명보험업계 처음으로 콜센터 상담과 동시에 디지털 방식으로 사고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는 콜센터 이용 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본인 확인 정보를 활용해 사고보험금 접수가 필요한 가입자에게 상담에만 그치지 않고 디지털 방식으로 사고보험금 청구도 가능한 원스톱(One-stop) 서비스다.

기존에는 콜센터 상담 시 사고보험금 접수가 동시에 처리되지 않았다. 이 때문에 가입자는 콜센터 상담을 통해 사고보험금 청구 전 필요 서류 안내를 먼저 받은 뒤 모바일이나 팩스, 우편 등을 이용해 다시 접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콜센터로 사고보험금 청구 문의를 한 가입자에게 상담원은 본인 여부와 진단 정보 확인 후 사고보험금 관련 정보를 시스템에 입력한다. 그리고 사고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URL을 가입자 모바일 기기로 발송하고 사입자는 이를 이용해 진단서 사진 등만 첨부하면 간편하게 사고보험금을 접수할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대다수 가입자가 사고보험금 청구 전 콜센터를 이용한다. 이점에 착안해 가입자가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을 접목해 생명보험업계 처음으로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면서 "앞으로도 ABL생명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디지털 소외계층 등도 편리하게 서비스받을 수 있도록 가입자 중심의 비대면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