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SK플래닛과 최적화 금융서비스 MOU
삼성생명, SK플래닛과 최적화 금융서비스 MOU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4.21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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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데이터 분석 기반 특화 상품개발·서비스 제공
(왼쪽부터 세번째)오상택 삼성생명 디지털 사업부장과 김교수 SK플래닛 CX사업 본부장과 관계자들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생명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 삼성생명·SK플래닛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생명)
(왼쪽부터 세번째)오상택 삼성생명 디지털 사업부장과 김교수 SK플래닛 CX사업 본부장과 관계자들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생명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 삼성생명·SK플래닛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고객 최적화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SK플래닛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금융,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 분석 역량을 삼성생명의 판매채널과 접목해 새로운 금융상품 개발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고객의 소비 패턴과 관심 영역 데이터 등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설계하고 제안까지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플랫폼 활용을 통한 판매채널 확장도 검토하고 있다.

고객의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플래닛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시럽(Syrup)'에서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의 상품 정보 제공, 보험 가입내역 조회, 보험금 청구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두 회사는 멤버십 플랫폼을 연계한 보험 구독 서비스 등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보험사와 빅테크 간의 협업으로 금융과 데이터 플랫폼 분야의 노하우가 결합된 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며 "영업 프로세스 전반에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