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찾아가는 위생·상생 컨설팅 '위상 캠페인'
요기요, 찾아가는 위생·상생 컨설팅 '위상 캠페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4.1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등급제 지정·매출 상승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제시
[이미지=위대한상상]
'위상 캠페인' 대표 배너[이미지=위대한상상]

요기요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장 위생관리와 가게 운영에 특화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위생&상생 캠페인(위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위상 캠페인’은 요기요가 단계적 일상회복 시기에 소상공인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상생의 의미를 담아 새롭게 시작하는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위생관리와 매출 상승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로 구성됐다.

먼저 ‘위생 컨설팅’은 사장님 스스로는 점검하기 어려운 위생 점검 항목들을 위생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매장에 방문해 1대1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준에 따라 평가항목, 개선방향 등을 3개월에 걸쳐 상세하게 알려주는 것은 물론 위생관리를 위한 앞치마, 위생모, 유통기한 라벨 등 기본 위생 키트도 요기요가 지원한다.

‘상생 컨설팅’을 통해서는 가게 성장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바쁜 가게 운영으로 요기요 사장들이 꼼꼼하게 점검하지 못하고 넘어갈 수 있는 매출 데이터 분석과 배달앱 운영 진단을 통해 상생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성장 컨설팅을 제공한다.

요기요는 매장에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장들을 위한 온라인을 통한 그룹 컨설팅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위생 컨설팅과 1대1 상생 컨설팅의 접수 마감은 각각 오는 19일과 27일이다. 컨설팅이 필요한 요기요 입점 사장이라면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