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를 찾습니다"… 예스24, 매월 '이달의 작가' 선정
"작가를 찾습니다"… 예스24, 매월 '이달의 작가' 선정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4.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의 작가로 이유리 소설가 선정… 신작 '가꾸는 이의 즐거움' 공개
(사진=예스24)
(사진=예스24)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지금 주목해야 할 한국의 젊은 작가들을 소개하는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은 예스24가 매달 소설가 또는 시인 1명을 '이달의 작가'로 선정해 소개하고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한 작가의 짧은 소설 또는 에세이 신작을 단독 공개하는 이벤트다.

매 작품에는 오리여인의 일러스트 삽화가 포함된다. 매달 1명의 작가가 새로 공개하는 작품은 예스24 '최애에 관한 두근두근한 이야기' '최근담 시리즈' 코너에서 무료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 4월의 작가로는 2020년 경향신문 신춘문예 당선작 '빨간 열매'로 활동을 시작한 이유리 소설가가 선정됐다. 기획전을 통해 공개한 신작 '가꾸는 이의 즐거움'은 작가가 좋아하는 식물 가꾸기를 소재로 쓴 짧은 소설로 식물들의 세계에서 인간의 존재에 대한 물음표를 던지는 작가의 싱그러운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최애 작가를 찾는 독자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됐다.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작가의 소개글 하단 하트 버튼을 누르면 매달 300명을 추첨해 YES포인트 1000원을 증정한다.

하트 수가 가장 많은 작가 5명은 오는 7월 예스24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의 후보 작가로 우선 선정된다. 기 

예스24 소설·시 담당 박형욱 과장은 "매년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행사 때마다 후보로 거론되는 젊은 작가들을 독자들에게 더 잘 소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오던 중 작가들의 마음을 즐겁고 설레게 하는 것들을 독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독자분들이 한국의 멋진 젊은 작가와 그들의 작품에 관심을 가지게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ny0621@shinailbo.co.kr